-
두산 최주환 연봉 fa 응원가카테고리 없음 2020. 5. 17. 13:12
최주환은 수비 좋기로 유명한 두산 베어스의 내야수이지만, 최주환은 수비보다는 타격으로 더 주목받는 선수랍니다. 물론 그렇다고 최주환의 수비력이 떨어지는 건 아니랍니다. 단지 그의 소속팀이 내야 수비력이 뛰어나기로 유명한 두산이기 때문에 수비수로서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을 뿐이랍니다. 내야수로서 2루수와 3루수로 출장하며 선천적으로 타고난 센스는 부족하지만 뛰어난 경기 집중력과 안정적인 풋워크로 허슬 플레이를 자주 보여준ㄷㅂ니다.
기민하지는 않지만 정석적인 풋워크로 안정적인 수비능력을 보여주는 내야수랍니다. 하지만 결국 오재원에 비해 떨어지는 수비 능력이 2017시즌 주전 경쟁에서 발목을 잡았는데, 왜 오재원이 2017시즌 타격에서 최악의 부진을 보여줬음에도 불구하고 400타석 가까이 기회를 받을 수 있었는지 생각해보면 됩니다.
프로 초년기에는 이놈의 수비력 때문에 아예 내야 경쟁에서 밀려 2군에서 허송세월을 보낸 적도 있었지만, 상무 제대 이후로 수비력이 크게 개선되어 2루 자리에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타자로서는 확실한 기량을 가지고 있답니다. 2017시즌 커리어 하이 전에도 어느정도 야구 보는 팬들은 타격 포텐셜은 확실하다고 평가했답니다. 이렇기 때문에 상무 제대 이후 대타로 자주 출전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대타 본즈', '최대딱' 등의 별명도 획득했답니다. 기본적으로 타석에서의 집중력이 뛰어나고 배트 스피드가 빠르면서 아주 좋은 컨택에 대한 자신감으로 공격적인 타격을 보여주지만 풀타임을 뛸 때는 나쁘지 않은 선구안도 가지고 있답니다. 스탯에서는 잘 느껴지지 않지만 타구 스피드가 좋고 중장거리 파워 포텐셜이 있기 때문에 향후 OPS 히터로서의 발전 가능성도 충분하답니다. 스윙이 매우 컴팩트하고, 최근에는 어퍼스윙으로 떨어지는 공을 퍼 올려 홈런을 만드는 등 타격 기술이 만개했답니당.